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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New T 아이폰파손12 가입! 애플케어플러스보다 좋을까? 개인적으로는 추천!! + 무료 아이클라우드 활성화 방법

dona0408 2020. 12. 7.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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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사용하며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보험을 가입하기로 했다.

진짜 수리비가 끔찍하다 싶을 정도로 비싸다...

아직 홈페이지에 디스플레이 수리비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11 프로 맥스와 동일한 가격인 429,000원이 최소 금액일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의 AppleCare+의 경우 프로/프로 맥스 모델의 가입 가격이 269,000원. 꽤나 큰 금액임은 틀림없다.

가입 시 년간 2회, 총 2년 보증이며 디스플레이 파손 시 4만원, 전체 리퍼 시 12만원의 자기 부담금이 있다.

가입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도중, SKT에 좋은 보험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바로 New T 아이폰 케어/파손 서비스로 기존 11시리즈 출시와 함께 나와있던 T 아이폰 케어/파손 서비스를 약간 손본거라고 한다.

 

보험이 필요하니 오늘 퇴근길에 가입을 진행하였다. 18시 이후였지만 별문제 없이 가입할 수 있었다.

** 가서 보험 가입한다고 하면 일반 통신사 보험 가입 용지를 줍니다.

꼭 애플케어 보험이라고 말하거나, 정확한 서비스의 이름을 말해줘야 합니다!**

 

 

신청서를 잘못 줘서 다시 작성 한걸 뺴면, 가입하는데 걸린 시간은 5분도 안 걸린 거 같았다.

가입 한 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확인을 해보니 보증기간이 연장되어 있었다.

설정-일반-정보를 가면 제한 보증 이라고 뜨던 것이 AppleCare Services라고 바뀌어 있고

나의 지원인 mysupport.apple.com에 들어가보니 케어 플러스가 가입된 맥북처럼 애플 로고가 보였다.

 

그리고 내 기기를 클릭해 보증기간 확인을 해보니 기존 21.11.19에서 23.12.06으로 연장이 되었다.

아까 통신사 대리점에서 기변 날짜로부터 36개월이냐 보험 가입 날짜로부터 36개월이냐 물었을땐 기변 날짜 라고 했는데
이렇게 나오는 걸 보니 보험 가입일 기준이 맞는 거 같다. 

(어차피 애플은 지들 서비스에 뜨는 날짜 보고 보증 수리해줄 놈들이다)

 

이제 파손이 되어도 어느정도 걱정을 덜 수 있게 되었다. 36개월간 보험료만 약 40만원이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사고를 생각하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또, 애케플의 2년 보증은 배터리 보증 80%를 맞추기 조금 어려운 감이 있지만, 3년안에 80% 밑으로 내려가는건 충분하기에 추후 배터리 교체를 생각하면 의미는 있다고 본다.

여담이지만, 대리점 직원분께서 보험비가 비싸니 2년정도 쓰고 보험 해지하는것이 좋다고 말하셨지만, 나는 오래 쓸 생각이므로 3년 쭉 버틸 생각이다.

이제 남은건 다시 LTE 요금제로 변경하고 T가족모아 데이터로 묶는것만 남았다.

5G 빠른듯 아닌듯.. 배터리만 더 잡아먹기 때문에 아직은 아니라고 본다.

배터리 관련해서 이야기는 여기 하단에서 확인

 

+) 20.12.15 무료 아이클라우드 관련 내용 추가

팝업 알림을 통해 iCloud 무료 활성화가 뜬다 하는데 안뜨거나 실수로 지웠을 경우 아래와 같이 들어가서 변경이 가능하다.

설정 - 계정(설정 최상단에 있는 부분) - iCloud - 저장 공간 관리 -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

아래 사진처럼 12개월 후 월 1100원이라고 되어 있지만 해당 부분이 SKT에서 무료 제공하는 iCloud 요금제가 맞다고 한다.

네이버 카페인 아사모에서 직접 SKT와 애플에 문의하면서 확인한 결과라고 한다.

 

 

SKT를 통해서 아이폰을 샀고, 해당 기기를 오래 쓸 생각이라면 AppleCare+보다 해당 보험을 가입하는걸 추천한다.

 

혹시 가입을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제대로 홍보가 안된것도 있고, 대리점에서도 잘 취급을 안해서 이런 보험이나 프로모션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필자는 티다샵에서 예약 구매하면서 기획전 게시물 보고 해당 서비스의 존재를 알았다. 보자마자 혜자라 생각!)

먼저 New T 아이폰 케어의 요금은 아래와 같다.

 

그리고 New T 아이폰 파손의 요금은 아래와 같다. 

 

케어와 파손의 차이는 분실을 보장 해주냐 안 해주느냐의 차이인데, 분실하는 일이 종종 있는 사람에겐 좋은 조건이다.

아직 한국에선 애플케어플러스+분실 서비스를 해주지 않으니..

 

두 서비스의 가장 강력한 점은 보증기간이 36개월 (3년)으로 기존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 보다 길다!!

또 iCloud 서비스 50GB 요금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것도 따로 구독하면 월 1100원 정도 나가는건데 끼워주니 고마울 따름이다.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12개월간 2회씩 파손 보상 횟수가 갱신되는 건 애케플과 동일!

 

지금은 프로모션 기간으로 20년 12월 31일까지 보험 서비스 가입자에 한해 요금 감면을 해준다고 한다.

가입 제한 및 유의 사항은 아래와 같다

- 가입 대상 및 가입 제한

  • 새 휴대폰으로 신규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한 날 또는 아이폰을 최초 사용한 날(애플 전산에 등록된 날) 중 빠른 날을 포함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D+29일)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예: 11월 2일에 개통한 경우 12월 1일까지 가입 가능)
  • OMD 휴대폰, 리퍼 휴대폰, 타사 출시 휴대폰은 본 서비스의 가입이 불가합니다.
  • 각 상품은 다른 휴대폰보험 상품과 중복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 법인은 법인번호,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어야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이 분실/파손된 후에는 상품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가입 및 해지

  • SK텔레콤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를 통해 상품에 가입하거나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 080-011-6000, 1599-0011)
  • SK텔레콤 지점, 대리점에서 휴대폰 상태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한 후, 모바일 인증을 통해 가입이 최종 확정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가입은 신규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한 당일에 한하여 가능)
  • SK텔레콤 지점 및 대리점에서의 가입 신청 후 모바일 인증을 한 다음 날 00시부터 상품의 효력이 발생하며, 가입한 지 36개월이 된 날 24시에 상품이 자동 해지됩니다.
    (예: 2020년 11월 2일 모바일 인증 시, 2020년 11월 3일 00시부터 효력 발생, 2023년 11월 2일 24시 자동 해지)
  • 번호해지/번호이동/기기변경/명의변경을 한 경우 상품이 자동 해지됩니다. (단, 임대폰/교환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유심 기기변경 시 보험 유지)
  • 파손 또는 분실 보상 횟수를 소진해도 휴대폰의 보증 기간 연장, 기술 지원 및 배터리 성능 저하에 대한 교체 서비스가 유지되며, 서비스 종료 시까지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고객 요청 시 본 서비스 해지는 가능)
  • 서비스 가입 후 해지가 된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신규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 철회에 따른 자동 해지 포함)

- 유의 사항

  • 상품 가입 당일에 휴대폰이 분실/파손된 경우, 또는 분실/파손된 후에 상품에 가입한 경우 보상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단, 상품 효력이 발생한 이후 통화 이력이 있으면 보상 가능)
  • 국내 및 해외에서 발생한 파손에 대해 보상합니다.
  • A휴대폰으로 상품에 가입한 후 B휴대폰에 유심을 끼워 사용하다가 B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는 보상받으실 수 없습니다.
  • 상품에 가입된 A휴대폰이 아닌 B휴대폰에 유심을 끼워 사용하다가 A휴대폰이 분실/파손된 경우, 상품 가입 기간 만료일이 가까워져서 일어난 분실/파손(근접사고) 또는 2차 분실 등의 경우 보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을 본래 용도로 일상적인 사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취급상의 우발적 손상(Accidental Damage from Handling. 떨어뜨리거나 액체와의 접촉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험 약관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 약관에 따라 보상하지 않는 주요 손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분실 또는 도난된 제품의 수리
    - Apple 또는 Apple이 공인한 담당자가 아닌 사람에 의해 개봉, 수리, 개조 또는 변경된 제품
    - 일련번호가 변경, 제거 또는 훼손된 제품
    - 자연재해, 화재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다른 외부 요인에 의한 손상
    - UN결의에 의한 제재, 금지, 제한사항 및 EU, 영국 또는 미국의 무역경제적 제재조치 또는 법률 규정에 의한 경우
  • AppleCareService를 통해 보장되는 파손은 국내 보험사가 판매하는 휴대폰보험과는 보장범위가 약간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우발적 손상에 관한 Apple 모바일기기보험 요약설명서 (SKT 구매고객용)와 Apple 모바일기기보험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보험 혜택을 받은 여부와 관계없이 이동전화 서비스 해지는 가능합니다.

 

일부 이미지 출처 : 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780333&memberNo=3201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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