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D 해킹.. datadriver's mac은 뭐지??
평소처럼 메일을 확인 하던 중 Apple로 부터 내 ID가 로그인 되었다는 메일이 온것을 보게 되었다
아~ 내 맥북에 로그인한게 또 메일로 알림이 갔나보다 하고 메일의 내용을 확인하는데 조금 당황스러웠다.
어라.. datadriver's Mac? 내 맥북이 아니라?? 하며 아이패드를 꺼내들고 로그인 된 기기목록을 보는데 이상함을 눈치챘다.
실제로 내가 사용중인 Apple 계정은 이중인증이 켜져 있어서 내가 아니면 로그인이 안되며, 기기목록에 datadriver's Mac이 없었다.
다시 메일을 보니 과거에 만들어둔 다른 계정이였다. 불행 중 다행인건 해킹당한 계정엔 아무런 데이터가 없다는것..ㅎ
그래도 비밀번호를 바꾸기 위하여 Apple ID(
그래서 datadriver's Mac 해킹 관련하여 정보를 더 찾아 보았다.
https://m.blog.naver.com/rupertgrint/221526913348
https://blog.naver.com/rupertgrint/221716579773
해결방안을 찾고, 결국 서랍속에 있던 아이폰5s를 꺼내게 된다. (아이패드도 있지만 주 사용 기기이므로 로그인 로그아웃이 귀찮다)
기존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이 있다면 위 사진 처럼 로그아웃을 한 뒤 해킹당한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나의 iPhone찾기가 켜져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아웃 해야하니 꼭! 사용중인 계정의 비밀번호를 잘 기억해두자
로그인을 완료하면 기기 목록에 datadriver's Mac이 보인다.
해당 기기를 누르면 보안 질문이 떠서 바로 삭제가 불가능하니 이중인증을 켠 뒤 삭제해야한다.
를 했는데... 하하.... 보안 질문이 뜬다
아무래도 iOS버전이 12이라서 블로그 처럼 안되는거 같다
조금 찾아보니 iOS13 이상의 버전부터 로그인시 이중인증 활성화 여부를 물어보도록 바뀐거 같다.
그럼 귀찮지만 아이패드로 재도전...
순서는 기존과 똑같다
iOS 13.4를 올린 아이패드로 진행을 했다. 이번엔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었다!
이제 이중인증을 켜기 위해서 전화번호를 넣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활성화가 된다.
https://appleid.apple.com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 확인을 하였다.
로그인이 잘 되고 이중인증이 켜져있는것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로써 잃어버린 계정을 되찾았다. 조만간 계정 삭제 진행해야지...